어느 봄날의 기억

그해 뉴욕시의 겨울은 4월이 되도 추위가 누그러들 줄 몰랐다.
혼자 사는데다 앞을 보지 못하는 장님인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안에서 보냈다. 

마침내 추위가 가시고 봄이 성큼 다가온 어느날. 
나는 지팡이를 들고 산책을 나왔다.

얼굴에 내리쬐는 햇볕이 한없이 따사로웠다. 
조용히 길을 걷고 있는데 이웃 사람이 날 불렀다. 

그는 내가 가는 곳까지 차로 태워 주겠다고 했지만, 나는 정중히 거절하고 혼자 걸었다. 
모퉁이에 도착하자 습관대로 걸음을 멈췄다. 
파란 신호등이 들어올때 사람들과 같이 길을 건너기 위해서였다. 

차 소리가 멈춘지 꽤 오래됐는데도 주위에는 사람들이 없었다 나는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어릴 적 학교에서 배운 봄 노래를 흥얼거리기 시작했다. 

그때 갑자기 강하면서도 듣기 좋은 남자 목소리가  들려왔다.
굉장히 쾌활한 분이신 것 같군요 제가 함께 길을 건너도 될까요?"

그의 정중한 물음에 나는 기분이 좋아져 고개를 끄덕이며  네"라고 들릴 듯 말 듯한 소리로 대답했다 그는 내팔을 가볍게잡았다
 
우리는 함께 천천히 길을 건너면서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처럼 아름다운 날씨를 즐길 수 있어 얼마나 좋으냐는
얘기도 했다. 

길을 거의 다 건넜을 때쯤 자동차 경적이 사방에서 울리기 시작했다. 
분명 신호가 바뀐 모양이었다. 

우리는 간신히 길을 건널수 있었다. 
나는 그 사람쪽으로 돌아서서 감사 인사를 할 참이었다 그런데 내가 말하기 전에 그가 먼저 입을 열었다.

"부인께선 제가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실 겁니다 저 같은 장님을 도와길을 건너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그 봄날의 기억은 내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 있다.

글쓴이의 작은 행동 하나가 
누군가 에겐 큰 도움이 될수도 있구나.. . . .

잔잔한 감동이지만
나에겐 큰 여운으로  맴도는 글이다

나의 작은 외침이 또 어떤 누군가에겐 
영원한 생명을 받게될찌도. . . .

나의 이 작은 외침이 10억 전도에
조그만한 도움될찌도. . .

이제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라고 한다면.
아버지. 어머니를. 안다고 한다면.
모두다/  전부다/  싹다 /함께 외쳐야한다
어린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 까지.. . .  

한 사람도 빠짐없이
함께 외치기를 간절히 바라신다

우리 어머니께서
우리 아버지께서. . . .    


WRITTEN BY
zzxx77

,